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의료단체
병협, ‘2018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 개최8월8일~10일, 첨단 의료·환자 안전·병원마케팅 분야 최신 트랜드 조명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이하 K-HOSPITAL FAIR 2018)’가 ‘병원의 미래가치를 위한 혁신디자인’를 주제로 8월 8일~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하는 K-HOSPITAL FAIR는 첨단 의료, 환자 안전, 병원마케팅 등에 이르기까지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병원장, 의사, 간호사 등을 비롯한 의료산업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B2B 전시회와 특별전, 세미나로 구성된다.

전시품목은 총 16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되며, 영상의학기기, 감염 예방 관련 기자재, 의료용품, IT의료정보 시스템, 재활〮물리치료 관련 기기, 병원 건축 및 인테리어, 급식 관련 기자재 및 서비스 등 병원에 필요한 기술과 기기,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연내 ‘의료기관 스프링쿨러 설치 의무화’ 등 소방설비 기준 강화 등에 맞춰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와 대한병원시설관리자협회에서도 행사기간에 병원건축포럼 및 시설관리세미나를 통해 ‘병원 안전’을 화두로 다룰 예정이다. 안전관리, 화재예방 시스템과 관련 하드웨어 기업들이 부스로 참여하여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대한병원정보협회의 학술대회와 병원의료정보특별전이 열린다. 학술대회는 8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며 ‘병원정보시스템의 보안성 강화’, ‘4차산업과 헬스케어의 융합’을 주제로 한다.

병원의료정보특별전에는 학술대회의 주제와 밀접한 정보보안솔루션, 약국, 실험실 등에서 사용되는 바코드 스캐너, PACS, EMR 등의 의료정보시스템을 개발한 업체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박람회 기간중에는 대한병원협회와 산하 및 유관 단체들이 주관하는 총 40개 세미나 130개 강좌도 개최된다.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