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10주년 맞아 다양한 한의약 상품 개발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청연한방병원이 외국인을 타킷으로 하는 한의약 의료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올해 개원 10주년을 맞는 청연한방병원은 다양한 의료관광 상품 개발로 광주권역의료관광협의회 기관들 사이에서 중요한 역할을 과시하고 있다.

청연한방병원 김지용 병원장

김지용 병원장은 “올해 개원 10주년으로 연륜은 짧지만 그동안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우리나라 한의약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의학연구와 논문 발표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올해는 카자흐스탄에 한의원을 개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세계 곳곳에 진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연만의 발전이 아닌 한의약 전체의 발전과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의욕을 보였다.

특히 김 원장은 "우리의 한의약이 나갈 곳은 세계"라고 말하고, 이런 목표로 청연한방병원은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해 한의약적 치료기술과 요법을 특화해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김원장이 소개한 외국인을 위한 청연의 특화 된 한의약의료상품.

청연신경근 이완술

수술없이 신경의 부종이나 염증, 좁아진 신경 주위를 효과적으로 넓혀주는 치료인 청연신경근 이완술이 외국인환자에게 자랑하는 의료상품이다.치료단계는 처음 양방의 MRI를 이용해 정확한 원인부위를 진단하고 이어 도침치료를 통해 늘어붙은 척추를 절개하고, 이완추나치료를 통해 척추체를 늘려준다. 다음에는 신경회복을 3배 이상 빠르게 도와주는 신경회복 약침을 안전하게 투여하고 마지막으로 통증개선 한약으로 신경회복과 면역을 강화해 통증개선과 재발을 방지한다.이러한 청연 신경근 이완술은 압박된 신경 등 통증의 원인이 되는 부분을 직접 넓혀주는 근본치료, 인대 근육 등을 재생해 재발 방지, 고혈압, 당뇨, 항혈전제 복용자에게도 안전하게 시술, 흉터와 부작용이 적어, 여러 차례 치료받을 수 있다는 것.

피부·미용 클리닉

외국인환자를 위해 다양한 피부 미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그 가운데 손꼽는 시술은 ‘정안침’. 이 시술은 얼굴 및 두경부의 경혈과 경근에 침치료를 함으로써 얼굴의 SMAS(근막)층을 자극하여 얼굴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안색을 개선시키고, 주름개선과 피부의 탄력강화로 얼굴의 노화를 지연하여 깨끗한 얼굴을 유지하게 해준다고 한다. 이 외에도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가장 적절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줄기세포 AMS' 시술, ‘매선’ 약실을 이용한 침치료법 '매선', 한의학의 전통치료요법인 한(汗)법을 이용한 방법으로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본연의 기능(땀샘, 피부샘)을 회복시키며, 기혈순환(기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화치료’ 등 다양한 기법을 갖추고 있다.

한방 치료와 다이어트

청연의 한방치료는 근골격계 치료에 사용하는 경근이완약침, 신경근이완약침 등과 함께 매선, 봉약침, 추나 치료, 고주파 이완 치료, 도수치료, 운동치료가 있다. 또한 다이어트 클리닉에서는 정화탕, 훈증, 청연청식, 3MAX, 세린탕, 펀치웨이브 등의 자체개발 제품과 프로그램이 있다. 청연한방병원은 이러한 의료관광상품을 외국인환자들에게 패키지로도 묶어 판매하고 있다.

한편 청연한방병원은 청연한방병원(상무지구), 동광주청연한방병원(개축 공사 중), 수완청연한방병원, 수완청연요양병원, 서광주청연재활요양병원, 청연우리병원(순천), 청연한의원(서울 강남), 건강타운한의원(빛고을노인건강타운 내), 기아자동차 청연한의원(기아자동차 광주공장 내), 현대삼호중공업 청연한의원(영암 현대삼호중공업 생산관 내), 알마티청연(카자흐스탄) 등 6개 병원, 5개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