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환경
환경부, 환경방학 프로젝트 추진지역별 체험환경 교육 프로그램 운영-우수환경도서 독후감 공모

[일간보사=이정윤 기자] 환경부(장관 김은경)는 교육부와 함께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2018 환경방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환경 보호에 대해 작은 것부터 실천하고 고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여름방학 기간 중 학생과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지역별 체험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체적인 체험장소 및 방법은 환경교육포털(www.keep.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생활을 체험하고 실천내용을 기록할 수 있도록 ‘환경방학 워크북’이 전국 300여 개의 초․중학교에 배포됐다.

‘환경방학 워크북’은 △집 및 휴가지에서 줄여요, 페기물․일회용품,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해요, △생태모니터링을 해봐요 등으로 구성됐으며, 환경교육포털에서도 그림파일(PDF) 형태로 전문을 받아 볼 수 있다.

이밖에 환경부가 선정한 우수환경도서의 ‘독후감 공모전‘이 9월 14일까지 열린다. 이 공모전은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www.bookconte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부는 ’2018 환경방학 워크북‘ 활동이 우수한 학교 및 학생을 선발하여 올해 10월 중에, ’우수환경도서 독후감‘은 올해 12월에 각각 시상할 계획이다.

환경부는 앞으로도 학교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금한승 환경부 정책기획관은 “이번 환경방학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방학기간 동안 환경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환경부는 환경교육이 학교에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