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화장품 업계, 여름용 마스크팩 출시 잇달아기존 제품보다 간편하고 특정 부위 집중 관리 기능 장착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여름에는 어느 계절보다 마스크팩이 간절하다. 매일 습한 더위에 지친 피부의 모공과 주름이 늘어져 눈에 띄게 노화되기 때문이다. 

 

최근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어 화장품 업계에서는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은 팩들을 출시하고 있다. 여름철 마스크팩은 덥고 번거롭지 않도록 사용하는 소비자를 위해 사용감을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하거나, 쿨링감을 높이고, 피지 조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공통적인 특징이다.

기능성 스파 브랜드 ‘맥스클리닉’은 시트타입의 모델링 마스크팩인 ‘탱글 핏 모델링 마스크’를 출시했다. 

여름철 뜨거워진 피부의 적정 온도를 지켜주고 늘어진 모공을 관리하며, 고정력있게 피부에 착 달라붙어 기존 시트 마스크의 불편함을 개선한 신개념 마스크팩이다. 

고밀착 ‘하이드로겔’을 비롯한 브라질 ‘아마존 천연 클레이’를 사용해 특유의 밀착감과 쿨링감을 선사하고 각종 미네랄을 피부에 공급한다. 

더불어, 스페인 청정지역 아스투리아스 지역의 ‘아가’를 2만ppm 사용해 수분 및 탄력 증진, 재생 및 노화 예방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 탱글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일반적인 모델링 마스크와는 달리 내부 매쉬가 없어 예민한 피부의 소유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원하는 부위를 집중 관리할 수 있는 ‘BT21 포인트 마스크’를 출시했다. 깜찍한 방탄소년단 캐릭터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 마스크팩은 캐릭터별로 피부 윤기 강화, 윤광, 물광, 진정, 활력, 비타민 케어 기능이 들어가있다. 

외출 전 유난히 화장이 잘 뜨는 턱밑, 두뺨 등에 붙일 수 있고 응급 상황에서 즉각적인 케어가 가능하다.

‘듀이트리’에서는 ‘픽 앤 퀵 화장발 마스크’를 출시했다. 물티슈처럼 간편하게 뽑아 쓰는 시트 마스크다. 3가지 히알루론산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고, 글라이콜릭애씨드가 함유돼 부드럽게 각질을 케어해 준다. 

아침에 스킨케어 단계에서 사용하면 빠르고 집중적인 수분 공급 및 피부결 정돈에 도움을 줘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 바탕을 만들 수 있다.

맥스클리닉 관계자는 “피부 진정 효과가 좋아 한여름 피부가 혹사 당한 직후 3분 응급케어법으로 추천한다“며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가 되기 쉬운 여름철에는 특별한 기능성 마스크팩으로 미리미리 열로 인한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