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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디스 그릭' 누적판매 5000만개 돌파일동후디스, 6년간 연평균 50% 이상 꾸준한 증가율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종합식품기업 일동후디스의 ‘후디스 그릭’이 6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하며 국내 최초 그릭요거트 브랜드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후디스 그릭’의 판매량은 2012년 7월 출시 이후 지난 6년간 연평균 50% 이상 꾸준한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그릭요거트는 장수 마을이 많은 그리스에서 유래한 것으로 인공첨가물 없이 발효시킨 요구르트를 말한다.

미국의 한 건강전문지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일반 우유 대비 2배가량의 고단백, 고칼슘에 유산균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지면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를 국내에 최초로 선보인 것은 ‘일동후디스’다.

지난 2012년 7월, 일동후디스는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방식을 적용한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요거트 시장을 새로이 개척했다.

‘후디스 그릭’은 신선한 우유를 2배 농축하여 안정제, 색소 등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고 각각의 용기에 담아 개별 발효시키는 전통 방식을 그대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청을 제거하지 않아 단백질, 칼슘 함량이 풍부하며 1,500억 마리 이상의 生유산균이 담겨있어 영양섭취는 물론,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크리미하고 진한 맛의 ‘후디스 그릭 플레인’과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후디스 그릭 무설탕저지방’을 비롯해 1A등급 원유보다 10배 더 엄격한 기준으로 유기농목장에서 생산한 유기농 원유와 유산균으로 만든 ‘후디스 유기농 그릭’ 2종(플레인, 무설탕) 등이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후디스 그릭’은 전통 방식 그대로 용기 하나하나 개별 발효시킨 ‘그릭요거트’”라며 “앞으로도 기본은 지키고 맛은 물론, 건강까지 잡은 식품을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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