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AI·빅데이터 등 산업 진출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과 미래 논의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전 세계 유력 블록체인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털, 테크 거물들과 연구 기관들이 참여해 그들의 경험과 통찰을 암호화폐 지지자들과 나누는 장인 ‘2018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이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세계 블록체인계의 유명인사들이 참석을 확정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장펑 자오 바이낸스 대표,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대표, 다 홍페이 네오(NEO) 대표, 패트릭 다이 퀀텀(Qtum) 대표 등이 메인 연사로 확정된 2018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은 7월 21-22일 서울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서밋에서는 의료, AI, 빅데이터 등 관련 산업 진출이 불러 올 새로운 패러다임과 미래를 논의하며,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전망과 현재 비즈니스와의 접목 기회 및 암호화폐 시장의 현재와 발전 방향 그리고 현명한 ICO 전략 등 다방면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글로벌 ICO 프로젝트의 기술 사례를 분석 및 논의하고 스타트업을 위한 성공적인 ICO 전략 수립 및 실행 방안을 주제로 한 세션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에게도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서밋 공동주최자인 서울 소재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 및 인큐베이터 체이니어는 "블록체인이 21세기 인류의 역사에 가장 중요한 사건이 될지도 모르지만 그 명성과 기대에 비해 올바른 대우를 받고 있지 못하고 있다"며 "더 늦기 전에 민간주도 글로벌 거버넌스의 형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글로벌 파트너들의 적극적인 동의와 지지가 있었다"고 개최 의도를 밝혔다.

체이니어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고 확장하기 위해 헤이!블록체인(Hey! Blockchain), 한국 블록체인 서밋 등의 이벤트 플랫폼을 기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