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거점 넘어 글로벌 의료 서비스 기관 도약 다짐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대림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은 진료 경쟁력 및 의료 서비스 강화를 위해 신규 의료진을 영입하고 진료 과목을 확대했다.

대림성모병원은 최근 혈액종양내과·마취통증의학과·응급의학과·정형외과 의료진을 추가로 영입해 각 진료과 기능 강화 및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대림성모병원 유방센터 의료진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특히 유방암 특화병원으로서 다학제적 치료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혈액종양내과를 개설했다. 혈액종양내과는 항암화학요법 과정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진료과로 각 유방암 환우에게 가장 적합한 항암제를 분석한 후 최적화된 치료법을 제시한다.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병원장을 중심으로 구성된 유방 드림팀은 최적의 맞춤 암 치료를 시행하고 다학제적 치료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이다.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병원장은 “전 세계적으로도 다학제적 치료 시스템은 유방암 치료에서 가장 강조되는 방법이다. 외과, 영상의학과, 성형외과, 혈액종양내과 등 모든 의료진이 협업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 치료 순서를 찾아내 유방암 환자의 만족도와 치료 효과가 높일 것이다”라며 “지역거점 병원을 넘어 글로벌 의료 서비스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각 진료과 기능 강화, 경쟁력 있는 의료진 영입 등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