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전국 한낮 기온이 32도까지 올라가며 본격적으로 여름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급격하게 높아진 온도로 인해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아이템이 화두로 떠오른다.

여름철에는 뜨거운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의 온도를 케어하고 진정효과까지 선사하는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기초케어부터 자외선 차단제, 올인원 워시 등 여름철 피부를 지켜주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다양한 선 제품이 출시되는 요즘, 여름철에는 비포 & 애프터 선케어가 함께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SNP ‘UV 퍼펙트 에어쿨 선 젤(UV Perfect Air-cool Sun Gel)’은 자외선 차단효과뿐만 아니라 뜨거워진 자외선으로 손상 받은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해 피부 진정, 피부자극 개선 등 열 자극 케어까지 가능하다. 바르지 않은 듯 가볍고 촉촉한 마무리감으로 여름철 완벽한 선 케어를 도와준다.

여름철, 야외활동으로 달아오른 피부가 걱정된다면 히든랩(hddn lab)의 ‘오픈 유어 아이스(Open Your Ice)’라인을 추천한다. 세럼과 크림, 팩으로 구성되었으며 시원한 쿨링 효과로 강력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또한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하여 속당김 없이 피부 갈증을 케어한다.

여름철 야외 스포츠와 휴가를 즐기는 남성들이 사용하기 좋은 그루밍 워시 제품을 제안한다. 엠솔릭(M'SOLIC)의 ‘쿨리스트 맨 올인원 워시(COOLIST MAN ALL IN ONE WASH)’는 바쁜 남성을 위한 올인원 워시 제품으로 풍성한 거품이 헤어와 바디의 피지, 노폐물을 깔끔하게 세정해준다.

멘톨+멘틸락테이트 성분이 함유되어 사용 후에도 오랫동안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하여 외부 환경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에도 자극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