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편의성·가격경쟁력 내세워 올 5월 현재 작년 매출 넘어서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GC녹십자엠에스(대표 김영필)는 안구건조증 치료용 의료기기 ‘아이안’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늘었다고 7일 밝혔다. 점안제가 안구건조증 관련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상황에서 출시 1년만에 주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GC녹십자엠에스 안구건조증 치료기기 아이안 치료 시연 모습.

‘아이안’은 안경처럼 착용하는 의료기기로, 일반형인 ‘아이안’과 안경의 착용 편의성을 높인 고급형 ‘아이안플러스’로 구성돼있다. 이 기기에 포함된 의료용 자석 패드가 안구 혈액과 눈물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원리로, 하루 3번 15분씩만 사용하면 된다. 특히, 기존 의료기기 제품들과 달리 작동에 전기가 필요하지 않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안’은 전남대학교와 중앙대학교에서 안구건조증 환자 4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시험에서 안구건조증의 대표 증상인 ‘눈물막 파괴 시간’과 ‘기초 눈물 분비량’이 각각 54.3%, 15.6% 호전되는 등 유효성과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GC녹십자엠에스 관계자는 “‘어떠한 물리적 자극 없는 비접촉 방식을 통해 꾸준한 착용만으로 안구건조 증상을 개선하는 게 제품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최근 수험생과 직장인들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