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안치영 기자]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20일 한국바이오협회 판교 사옥에서 NICE평가정보(대표 심의영)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의 육성 및 지원,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투자유치, 융자, IP금융 등에 대한 기술금융 지원, 라이센싱, 인수합병, 기술특례 상장 등 기술사업화 컨설팅, 바이오 기업 및 기술 정보 플랫폼 구축 협력 등이 포함돼있다.

이번 MOU와 관련해 한국바이오협회의 서정선 회장은 “NICE평가정보와 바이오협회가 공동으로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의 기술사업화 부분을 체계적으로 지원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협회가 그 동안 스타트업 1000 기치 아래 바이오 창업지원을 해온 데 맞물려 최근 기술기반의 바이오 창업이 활성화 되고 있어 NICE평가정보의 기술금융 연계 지원과 기술특례 상장 평가경험이 초기 바이오 벤처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업 신용정보 및 기술신용평가를 담당하는 TCB(Tech Credit Bureau)사인 NICE평가정보는 기술성장기업 상장특례제도의 기술성 평가기관으로, 우수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벤처기업의 기술특례 상장심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