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시각장애인 골프선수-일반인 서포터 한팀 진행…선수 관계자 등 150여명 참석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김안과병원배 한국시각장애인 골프대회’가 지난 6월 20일 충주 중원골프클럽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선수 24명(전맹부 6명, 약시부 16명, 국외 2명)과 코치 24명, 김안과병원 김희수 이사장, 김용란 원장, 김성주 의무원장, 대한시각장애인골프협회 최이섭 회장, 일본시각장애인골프협회 구스하라 회장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제 10회 김안과병원배 한국시각장애인 골프대회'가 6월 20일 개최됐다.

김안과병원은 지난 2009년부터 국내 시각장애인 골프 선수들이 보다 많은 대회를 통해 실력을 키워 국제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시력을 완전히 잃은 전맹 부문과 시력이 일부 남아 있는 약시 부문으로 나뉘어 시각장애인 선수와 일반인 코치가 2인 1조가 되어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또, 올해는 10주년을 맞이하여 행사의 규모도 확대하고 특별히 일본 선수들을 초청해 참가 선수의 폭을 넓혔다.

이날 치러진 대회에서는 전맹 부문에서 최정희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고 약시 부문에서는 이붕재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김안과병원 김용란 원장은 “김안과병원은 10년 전부터 스포츠를 통해 시각장애인의 활동 폭을 넓히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한국시각장애인골프대회를 주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각장애인 골프의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이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