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부정맥 절제 3D 시스템, 응급 원격진단 기술社

EPD·RDT

[의학신문·일간보사=김자연 기자] 필립스가 EPD 솔루션스와 영국의 RDT(Remote Diagnostic Technologies)를 최근 잇달아 인수했다.

EPD 영상 및 네비게이션 시스템

필립스는 심장 부정맥 절제용 3D 영상 시스템을 개발한 스타트업 EPD 솔루션스를 선금 2억9200만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EPD의 심장 이미징 및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1회용 전자기 센서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통해 부정맥 진단 및 절제 동안 의사에게 실시간으로 심장의 3D 해부 영상을 만들어내 카테터의 위치 및 방향을 집어 줘, 치료의 성공률을 높이고 시간을 단축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올 초 유럽에서 승인을 받아 여러 병원에 설치됐으며 FDA에서도 허가 심사를 받고 있다. 필립스는 향후 EPD에 마일스톤으로 최대 2억4500만달러를 더 주기로 합의했다.

이와 관련, EPD의 창립자인 슐로모 벤-하임 의학박사는 지난 1990년대에도 설립한 바이오센스 웹스터와 인텐트를 각각 J&J와 메드트로닉에 6억달러 이상을 받고 매각한 바 있으며 그와 직원들은 인수 뒤에도 남아 필립스와 기술 관련 작업을 계속할 예정이다.

템퍼스 ALS

아울러 필립스는 RDT를 비공개 금액에 인수했다. 이는 병원 입원 전 급성 치료 전문 업체로 앰뷸런스 및 응급요원을 위한 모니터링, 심장 치료, 데이터 관리 제품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보다 작고 유연하며 경량인 모듈화 모니터 및 제세동기인 템퍼스 ALS와 원격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갖춘 경량 모니터들을 만들고 있다. 이를 통해 필립스는 디지털 전환 기술 혁신에도 도움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