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황병우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이 지난 18일 원주 본원에서 ‘국민참여 열린경영 위원회(이하 국민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출범회의를 개최했다.

국민참여위원회는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심사평가원의 혁신계획 수립, 혁신과제 발굴, 중기경영목표 수립 등에 직접 국민이 참여하여 의견을 모으고 자문의 역할을 수행하는 국민참여 기구로 △국민 참여‧협력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윤리경영 실천 등 국민을 위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요 역할로 한다.

이번 국민참여위원회는 소비자단체, 시민단체 및 강원도 지역 사회복지단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국민과 지역 대표 기관의 추천인 12명과 심사평가원 기획상임이사 등 내부직원 4명으로 구성됐다.

또한 동 위원회는 소비자시민모임,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으로 구성됐고 출범회의에서 원주소비자시민모임 김수경 대표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HIRA 혁신계획(안)’과 ‘인권경영 추진계획’에 대한 안건을 공유했다.

김승택 심사평가원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과제 발굴과 심사평가원 경영에 국민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국민참여위원회의 역할과 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