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에스원 공동 주최, 법무부 후원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회장 김갑식)는 보안솔루션 기업 에스원과 공동으로 지난 16일 서울 광화문에서 범죄피해자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제5회 다링안심캠페인'을 개최했다.

법무부가 후원하는 다링안심캠페인은 매년 30만건 이상의 강력범죄가 발생하면서 추가 피해를 받는 피해자 가족를 지원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다링은 하나의 목표를 가진 '원' 안에서 모두가 '하나'됨을 상징하는 '다(ALL)'와 '링(RING)'의 복합어다.

지난 16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다링안심캠페인'에 참석한 박상기 법무부 장관(앞에서 두번째줄 왼쪽 네번째), 육현표 에스원 대표(앞에서 두번째줄 왼쪽 세번째), 김갑식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장(앞에서 두번째줄 왼쪽 다섯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사 공동 주최인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 김갑식 회장(서울시병원회장)과 에스원 육현표 사장의 인사와 박상기 법무부 장관의 격려사로 시작된 행사에는 에스원 임직원 및 가족, 범죄피해자 가족, 온라인으로 사전 참가 신청한 일반시민 등 2500여명이 참가했다.

행사에서는 기금마련을 위한 나눔걷기와 기금전달식 등의 이벤트가 진행됐다. 나눔걷기 완주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대구경북범죄피해자지원센터 홍보대사인 이승엽 선수의 사인볼이 전달됐다. 행사장 주변에는 범죄피해자 및 지원 현황을 알리는 부스와 다양한 홍보물이 전시돼 시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참가자들은 범죄피해자들에게 희망메시지를 전달하는 희망벽화를 제작하기도 했다.

한편 에스원은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를 도와 범죄피해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링청소년캠프를 비롯하여 범죄피해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나눔활동을 진행하는 등 범죄피해자와 가족들을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