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자외선 차단에 대한관심이 늘면서 다양한 제형과 기능의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있다.

오르는기온만큼 자외선 걱정도 느는 요즘! 완벽한 자외선 차단을 위한 제품 선택을 원한다면 한 단어, 'S.U.N'을 기억하자. S.U.N은 Simple(간편함), Underlying(근원적인 빛 차단), Natural(자연스러움)을 의미하는 약자다.

야외 활동이 잦아지는 여름에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Simple) 사용할 수 있는 선스틱이 인기이다. 선스틱은 원하는 부위에 슥슥 문지르는 방식으로, 손에 닿지 않고 바를수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간편한 형태라고 해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이 불가할 것이라는 생각은 접어두자.

AHC ‘내추럴 퍼펙션 선스틱’과 ‘내추럴 퍼펙션 프레쉬 선스틱’(SPF50+,PA++++)은 지속내수성까지 갖춰 물이나 땀에잘 지워지지 않고 자외선 차단 지수가 유지되어 더욱 오랫동안 자외선 차단 효과를 발휘한다.

워터프루프와 스웨트프루프로 물이나 땀에 의해 자외선 차단제가 지워지지 않는 정도를 체크했다면, 지속내수성은 물에도자외선 차단지수가 유지되는지를 체크하는 심사이다. 작은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하고, 투명하게 발리는 제형으로 덧바르기도 편하다.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에는 촉촉한 '내추럴 퍼펙션 선스틱'을, 피부에유분이 많아 세범 컨트롤이 필수적인 타입이라면 ‘내추럴 퍼펙션 프레쉬 선스틱’을 사용하면 더욱 산뜻하고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햇빛이 쨍쨍할 때만 피부가 자외선에 손상될까봐 걱정한다면 아직 일상 속 생활자외선에 대한 무서움을 모르는 것. 겉으로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근원적인(Underlying) 빛까지 차단해줘야 피부를 지킬 수 있다.

헤라의 선 메이트 엑설런스(SPF50+, PA++++)는 피부에 유해한 자외선은 물론일상 속 블루라이트까지 필터링해 피부를 보호해주는 데일리 자외선 차단제이다.

블루라이트는 가시광선 중 자외선 영역에 가까운 파란색 계열의 빛으로 디지털기기를 비롯한 태양광에도 포함되어 있으며, 피부에 침투해 피부 노화를촉진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피부에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하면서도 피부표면에서 빛을 반사하는 루센트 피그먼트TM 성분을 함유해 마치 스스로 빛이우러나는 듯한 피부로 연출해준다.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 많은 이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백탁 현상일것이다.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백탁 현상 때문에 스킨케어 단계에서고민된다면, 마치 내 피부인 것처럼 자연스러운(Natural) 화사함과 피부보호를 같이 누릴 수 있는 톤업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자.

닥터지 브라이트닝 업 선(SPF50+,PA+++)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칙칙하고 불규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고 고르게 보정해주는 자외선 차단제이다.

얇게 펴바르는 순간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고 자연스러운 톤 업 효과로피부톤을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피지 흡착력을 지닌 탄닌 콤플렉스 성분이과도한 피지 분비를 조절해 메이크업이 밀릴 염려 없으며, 임상시험을 통해피부톤 지속력도 입증받았다.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강한 생명력을 머금고 자란 프랑스 남서부 소나무에서 추출한 피크제놀 성분으로 뜨거운 자외선과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