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용 ‘박찬호 크림’…소비자 관심·접근 편의성이 합쳐진 결과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약국용 ‘박찬호 크림’(사진)이 출시 3개월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

GC녹십자 제놀 파워풀엑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3월 출시된 ‘제놀 파워풀엑스 리커버리크림(이하 제놀 파워풀엑스)’이 출시 3개월만인 5월말 현재 14억 2000만원의 매출실적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박찬호 크림’으로 잘 알려진 ‘플렉스파워’의 약국 유통용으로, 온감효과를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는 스포츠 크림이다. 끈적임이 없고 흡수력이 빠른데다, 라벤더·티트리 향이 첨가돼 향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대중매체 광고 없이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둔 비결을 기존 ‘박찬호 크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가까운 약국에서 이 제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편의성을 더해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제놀 파워풀엑스의 인기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거래처가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제놀 파워풀엑스’는 파우치형(2ml), 튜브형(60/100/250ml), 펌프형(500ml) 등 총 3가지 타입 5종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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