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와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는 다음세대재단(대표이사 방대욱)과 함께 오는 7월부터 8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초록산타 상상학교’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아롱별예술공간’에서 진행되는 ‘2018 초록산타 상상학교’는 만성질환, 희귀질환, 암 등 신체적 아픔을 겪는 아이들이 치료와 일상생활에서 겪는 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존감을 키워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대상에 따라1)초등학교 저학년, 2)초등학교 고학년, 3)중·고등학생, 4)부모를 위한 4개의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2018초록산타 상상학교’ 참가신청은6월 27일까지 유스보이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사노피 배경은 대표는 “아픈 아이들이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질환을 치료하는 것만큼, 아이들의 정서를 케어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믿음으로 시작된 ‘초록산타 상상학교’가 올해로 벌써 6주년을 맞이했다”며 “아이들이 질환에 개의치 않고 스스로의 삶을 씩씩하게 살아가도록 돕는 ‘초록산타 상상학교’에는 사노피가 추구하는 비전인 임파워링 라이프가 반영되어 있는 만큼 앞으로도 건강한 삶의 동반자이자 신뢰받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