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포항세명기독병원(병원장 한동선) 부정맥센터가 4일 심방세동 환자 치료에 유용한 냉각도자 절제술(Cryoballoon ablation) 장비인 메드트로닉사 ‘CryoConsole(냉동 치료 장비)’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같은 날 세명기독병원은 미국 메드스타 워싱턴 병원(MedStar Washington Hospital) Cardiac Electrophysiology Director 이성우 교수를 초빙, 부정맥 진단을 받은 후 약물치료를 받아오던 박모(67) 씨에게 냉각도자 절제술을 성공적으로 시연했다.

미국 등 의료 선진국에서 심방세동의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부각되는 냉각도자 절제술은 주로 심방세동을 일으키는 좌심방 내의 폐정맥 초입부에 가느다란 관을 밀어 넣은 뒤 풍선을 삽입해 심방세동을 일으키는 이상 부위를 영하 75℃로 얼리는 방식으로 제거하는 시술이다.

세명기독병원 부정맥센터 박원종 과장은 "우리 병원에 CryoConsole(냉동치료 장비)를 도입해 부정맥 치료의 새로운 장을 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노력해 앞선 의술로 병원을 찾는 환자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명기독병원은 2015년 4월 대구·경북 최초로 외과 수술과 내과적 치료를 동시에 시행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수술실을 구축했으며 이번 심방세동 냉각치료 장비(CryoConsole)를 갖추게 돼 우리 지역 중증 부정맥 환자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