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 봉사활동 참여 확대 – 학생들에 올바른 가치관 확립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원광대학교 치과대학(학장 천상우)과 원광대학교 치과대학병원(원장 피성희)이 4일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기원)와 구강건강증진 및 의료지원 확대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광대 치과대학·치과병원, 전북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이번 협약을 통해 원광대 치과대학과 치과대학병원은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수준 높은 임상능력을 겸비한 전문치과 의사들의 봉사활동 참여 폭을 확대해 도내 소외계층을 위하여 구강건강증진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등 양질의 치과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는 원광대학교 치과대학과 치과대학병원의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수요처 연계와 지원에 상호협력할 것을 협약했다.

천상우 학장은 “자원봉사활동이 지덕겸수, 도의를 실천하는 차세대 지도자를 양성하고, 올바른 인생의 가치관 윤리의식을 가지는데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피성희 병원장은 “상호협력을 통한 도자원봉사센터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소외계층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김기원 이사장은 “양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로 전북도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고,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