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전국 최우수센터 선정 - 보건복지부장관상 6차례나 수상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원광대학교병원이 전북금연지원센터 개소 후 3년 동안 탁월한 성과로 금연사업 우수기관 현판을 달았다.

원광대병원 금연사업 우수기관 현판식 모습

원광대병원은 5월 31일 제31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을 맞이하여 최두영 병원장을 비롯하여 김태균 진료처장, 김종윤 행정처장 등 주요 보직자와 센터 관계자를 포함한 약 30명이 참석하여 우수기관 현판식을 개최했다.

보건복지부는 2018년 지역금연지원센터 사업 성과대회에서 전국 17개 지역금연지원센터 중 3년 연속 전국 최우수센터로 선정된 전북금연지원센터의 노고를 치하하고 우수기관 현판을 수여했다.

최두영 병원장은 “그동안 전라북도 금연사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센터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우리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축하했다.

금연지원센터 오경재 센터장은 “센터를 지원하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 덕분에 연속해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막중한 책임감과 소임을 가지고 흡연자들의 건강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전북금연지원센터 강지숙 분과장(원광대 간호학과 교수)은 금연의 사각지대에 있는 여성 흡연자와 보건의료기관과 연계한 금연사업 활동을 기획·추진함으로써 전북도민의 건강수준 향상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에 전북금연지원센터는 개소 후 3년 동안 보건복지부장관상을 6차례나 수상하는 탁월한 성과를 보여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한편 매년 5월 31일은 세계보건기구(WHO)가 흡연의 심각한 폐해를 알리고 효과적인 금연정책을 전 세계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세계 금연의 날로 정하였으며, 기념일에 맞추어 국가 및 기관별로 기념식과 금연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