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기업 전문적인 자문‧평가서비스 제공 추진…네트워크 참여 전문위원 모집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신약조합이 국내 제약, 바이오기업 등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네트워크 구축에 나서 주목된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국내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헬스산업 대표단체로서 제약·바이오산업계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할 제약‧바이오 분야별 자문·평가 네트워크구축을 위해 전‧현직 전문가를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약‧바이오 분야별 자문·평가 네트워크는 제약·바이오산업 핵심분야별(R&D, 글로벌RA, 사업개발(BD), 투자(유치), 글로벌GMP, 지식재산(IP))로 제약·바이오기업이 연구개발 전략기획 단계부터 글로벌사업화 전반에 걸쳐 전주기적으로 직면하는 각종 현안, 애로사항에 대한 적기 대안마련을 지원한다.

또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핵심 자문 및 평가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 우위 확보에 일조토록 할 방침이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의 자문·평가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핵심 분야별 전문가들은 조합의 비상임 전문위원으로 위촉되어 제약·바이오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의 연구개발 및 글로벌 사업화 관련 각종 현안 및 전략에 대한 자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조합 산하 제약·바이오사업개발연구회가 실시하는 바이오분야 스타트업 발굴, 육성 관련 자문·평가를 실시하고 업계 육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사업에 대한 자문·평가를 전개한다.

이와 함께아울러 K-Bio Star Network 참여전문가에 대한 정보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업무제휴 기관 등 각급 협력기관등과 공유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