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애니메이션 ‘동희는 궁금해’ 유트브 조회수 5개월 동안 477만건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동화약품(대표 유광렬)은 자사 캐릭터 ‘동화패밀리’를 주인공으로 제작한 제약업계 최초 3D애니메이션 ‘동희는 궁금해’가 2018년 1분기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 영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화약품 3D 애니메이션 ‘동희는 궁금해’와 활명수 뮤직비디오 ‘REBORN’이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 영상 제약업계 1위에 선정됐다. 사진은 3D 애니메이션 '동희는 궁금해'.

이번에 선정된 ‘동희는 궁금해–도둑이 들었다(올바른 손씻기)’ 편은 선정작 중 유일하게 브랜드 홍보가 아닌 캠페인성 컨텐츠로 1분기 유튜브 인기 광고 중 3위에 선정됐으며, 제약업계로는 1위를 기록했다.

동화약품이 ‘국민생활건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한 영유아 대상 애니메이션 영상 ‘동희는 궁금해’ 시리즈는 작년 12월 말 런칭 후 통합 조회수 477만 건(5월 29일 기준)을 넘어서며 지속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화패밀리 캐릭터들을 통해 아이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손씻기, 변기사용, 양치질 등의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 방법을 알려줄 뿐 아니라,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쉬운 율동과 노래가 접목됐다.

국내 최장수 기업이자 최초의 제약사로 121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동화약품은 설립 당시부터 ‘아무도 아프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데 노력해왔다. 이러한 신뢰의 역사를 바탕으로 질병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에서 탄생한 것이 바로 이 ‘국민생활건강 프로젝트’다.

동화약품 유튜브 등 SNS 채널들을 통해 공개된 ‘동희는 궁금해’는 ‘티저편‘을 시작으로 ‘올바른 손씻기’, ‘올바른 변기사용’, ‘올바른 양치질’ 등 총 4편이 제작됐으며, ‘후시딘과 함께하는 어린이 생활안전 캠페인’ 교육 컨텐츠로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7년 활명수와 유명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6의 브랜디드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뮤직비디오 ‘REBORN’이 제약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유튜브 2017년 총 결산 인기 광고 영상 3위, 제약업계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초의 제약기업으로서 선도적인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고,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컨텐츠로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공감하려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