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병원(원장 한대희)은 최근 용인 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에서 `2001년도 제1차 고객만족을 위한 의료서비스 향상교육'을 실시. 이번 교육은 외부전문교육기관에 단기 위탁교육 형식으로 1차 원무과 직원 20명으로 구성된 교육생을 파견시켜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전문강의와 교육 및 실습으로 진행.

특히 병원측은 원무과의 특성을 반영하여 ▲병원도 서비스 경쟁시대에 살고 있다 ▲서비스 경쟁시대의 병원 고객만족 역할 ▲친절서비스의 실제 ▲병원에서의 효과적인 환자 응대법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치료적 인간관계 대화법 등 직원 친절서비스와 병원 이미지 개선을 위한 다양한 강의내용과 실습 프로그램을 마련.

이와 관련 한대희 병원장은 “이번 교육이 기간은 짧지만 직원들의 실제 고객만족을 위한 병원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전문교육 실시로 시민의 병원으로써 진정한 의료서비스 구현을 통한 고객만족을 이뤄 나가겠다”고 설명.〈이창진 기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