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HIP Bridge Forum 개최…의료기기 유망기업 발굴 및 투자기회 제공

[의학신문·일간보사=정윤식 기자] 분당서울대병원이 병원과 기업, 투자사 간 협업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주목된다.

제2회 HIP Bridge Forum 전경

분당서울대병원 의료기기연구개발센터는 최근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HIP) 4층 미래홀에서 ‘제2회 HIP Bridge Forum’을 개최했다.

분당서울대병원 의료기기연구개발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의료기기 전주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의료현장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R&D 및 의료기기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헬스케어혁신파크(HIP: Healthcare Innovation Park)는 의료기기 분야의 산・학・연・병원 간 경계 없는 협업을 촉진하는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활발히 펼쳐 미래 신성장동력인 헬스케어산업의 핵심 클러스터로 발돋움하기 위한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같은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의료기기 산업 분야 내 잠재력 높은 기업(의료인, 예비창업자 등 포함)을 발굴해 투자자에게 소개하는 행사(HIP Bridge Forum)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개최한 것.

실제로 지난 2017년 8월에 개최된 ‘제1회 HIP Bridge Forum’에서 발표했던 기업 중 2곳은 행사에 참여했던 의료인과 투자기업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투자사로부터 신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안질환 진단보조기기(메디웨일) △박테리아 신속 검출 체외 진단기기(더웨이브톡) △폐 정밀 진단 분석 프로그램(코어라인소프트) △Handheld OCT(필로포스)가 소개했다.

발표 후에는 각 기업이 제품의 완성도를 보다 높일 수 있도록 투자자 3인과 전문 의료진 1인으로부터 사업/임상/기술적 조언을 얻는 시간을 마련해 기업이 가진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다 구체화 시킬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진행됐다.

아울러 Hub&Spoke_Net을 통해 참여자 간의 정보를 긴밀하게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 또한 마련돼 주목됐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