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정윤식 기자] 대림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이 오는 30일 오후 3시부터 본관 12층 회의실에서 ‘위·식도질환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위·식도질환의 진단 및 치료법을 주제로 진행되며 대림성모병원 소화기내과 심영광 진료과장, 성지희 진료과장이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이는 국내 위·식도질환 환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원인이 불규칙하고 서구화된 식습관, 지나친 음주 및 카페인 섭취 등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의 위·식도질환은 평소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잘못된 생활습관 교정만으로 증상이 완화될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한 목적이다.

실제 위·식도질환은 상태가 쉽게 호전되지 않는다면 만성화가 되기 전에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조기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림성모병원은 이번 강좌를 통해 현대인을 괴롭히는 역류성식도염과 각종 위장질환의 발병률을 높이는 헬리코박터균에 대해 자세히 알릴 예정이다.
특히 전문의의 강의가 진행된 후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이번 강좌는 별도의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대림성모병원 콜센터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