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휴일이 많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중국에서 불어오는 남서풍의 영향으로 5월까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어 외출 후 피부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시기에는 외출 후 꼼꼼한 클렌징을 통해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자기 전 머리를 감아 두피에 남은 먼지까지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또한 세안제의 종류와 디바이스에 따라 클렌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세정력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제품 사용을 권고하고 있다.

행동하는 자연주의 브랜드 파파레서피(대표 김한균)가 선보이는 ‘씨워터 포어 타이트닝 클레이 팩 폼’은 임상 테스트를 통해 미세먼지 세정에 뛰어난 효과를 입증한 제품이다.

파파레서피가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 ‘씨워터 포어 타이트닝 클레이 팩 폼’의 미세먼지 세정 효과 테스트를 의뢰한 결과, 사용 직후 99.63%의 미세먼지 모사체 세정효과 개선율을 보여 미세먼지 세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검증됐다.

이처럼 뛰어난 미세먼지 세정 효과를 갖춘 씨워터 포어 타이트닝 클레이 팩 폼은 트랜스 폼 클레이를 사용해 팩 또는 폼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과잉 피지 및 노폐물을 흡착해 깨끗한 모공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수분 공급과 모공 케어, 쿨링 효과에 탁월한 울릉해양심층수도 39% 함유되어 탄력 있고 매끈한 피부로도 가꿔 준다.

파파레서피 브랜드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모공에 쌓이면 피지, 메이크업 등의 잔여물과 만나 피부 트러블의 주범이 된다”며 “봄철 피부 관리의 기본인 클렌징 제품을 선택할 때는 순하고 딥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으로 외부 유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클렌징에서 세안제만큼 중요한 것은 올바른 방법으로 세안하는 것이다. 강한 자극으로 여러 번 문지르는 것은 오히려 피부 보호막에 손상을 줄 수 있어 클렌징 디바이스를 이용해 세안하는 것이 피부 자극을 줄이고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 좋다.

‘리파 클리어(ReFa CLEAR)’는 세계 최초로 ‘3D 소닉 이온 테크놀로지’를 접목해 최소한의 자극으로 모공 속까지 클렌징할 수 있는 ‘모공 클렌징 디바이스’다. 피부결과 얼굴 굴곡에 따라 미세하게 움직이는 3D 소닉 모션과 모공 속 노폐물을 밀어서 배출하는 이온 클렌징 기술, 일본의 전통 붓 가공 기술을 구사한 쿠마노후데 모(毛)의 세 가지 요소가 결합돼 효과적인 세안을 가능하게 한다.

봄철 외출 후에는 두피 속까지 미세먼지가 침투하기 쉽다. 그래서 자기 전에는 두피를 깨끗하게클렌징해야 모발 청결과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텐마인즈의 브레오 ‘scalp’는 4개의 돌기를 사용해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구석구석 섬세하게 케어할 수 있다. 스칼프를 사용해 머리를 감는 것만 으로도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고, 두피 및 모발 건강, 피로회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스칼프는 국제표준방수등급인 IPX7인증을 받아 샴푸 중에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세척이 간편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