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약사·약국 약사단체
광주약사회, 1차 연수교육 개최만성질환서비스 사업을 위한 심혈관질환 치료가이드 강의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광주광역시약사회(회장 정현철)는 지난 13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2018년도 1차 약사연수교육을 개최했다.

광주광역시약사회 2018년도 1차 약사연수교육 모습

이날 연수교육은 2017년 당뇨질환 교육을 기반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약사와 함께하는 당뇨관리서비스' 시범사업에 이어 2018년도 새롭게 준비하는 만성질환서비스 사업을 위한 심혈관질환 치료가이드와 임상사례 중심의 ETC와 사전 설문 조사를 통해 회원들의 관심이 높은 OTC 강의로 구성했으며 1천여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전남대병원 박형욱 교수의 고혈압 치료가이드 이해와 임상사례, 전남대병원 이기홍 교수의 이상지질혈증 치료가이드 이해와 임상사례 강의와 함께 황은경 약사의 혈액순환제 상담과 선택가이드, 서익환 약사의 오메가3 활용과 선택가이드 강의가 이어졌다.

또한 팜택스 임현수 대표의 약국세무노무 강의는 약국 경영에 도움을 주었으며 전남대 박구용 교수의 인문철학 강의와 성악가 장동일 교수의 공연은 지친 심신에 따뜻한 위로와 힐링을 주었다.

정현철 회장은 지역사회 동료약사와 동행하는 약사, 현안에 행동하는 약사, 행복한 약사사회를 꿈꿔가자는 인사말로 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했다.

한편, 여약사회의 봉사로 건강한 밥상에 걸맞는 따뜻한 점심을 제공하였고 강화된 연수교육 출석관리 규정에 맞춰 크레소티 QR코드를 통한 출석 관리를 진행하였다.

차원준 기자  chamedi7@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