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생명과학 송순욱 대표, 연세의료원 나군호 교수 등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 2018(BIO KOREA 2018) 기간 중 10일에 제5회 ‘BIO KOREA 보건산업 유공자 포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보건의료 기술 및 제품개발, 해외 수출 및 거래, 글로벌 진출 및 교류 등 우리나라 보건산업 발전에 기여한 사례 발굴과 포상을 통하여 제약기업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국내 보건산업 기업들의 사업개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하여 마련한 자리다.

올해에는 기존에 수여 해 왔던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 외에 충청북도 도지사 표창이 새롭게 신설돼, 공개 모집을 통해 발굴한 15명의 다양한 분야의 유공자들에게 표창이 시상됐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에는 ▲SCM생명과학 송순욱 대표 ▲LB인베스트먼트 박중건 상무 ▲연세의료원 나군호 교수 ▲힐세리온 류정원 대표 ▲아스트라제네카 김희정 팀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고순도 성체줄기세포 분리기술 개발 및 원천기술 확보 후 기술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송순욱 대표를 비롯해 국내 바이오벤처의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 해 온 박중건 상무, 한-사우디 G2G 의료진 연수프로그램 개발을 주도한 나군호 교수, 세계 최초 휴대용 초음파 진단기기 개발자인 류정원 대표, 국내 기술의 글로벌 제약사와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 해 온 김희정 팀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적을 인정받은 전문가들이 수상자에 선정됐다.

올해부터 새롭게 부여하는 충청북도 도지사 표창은 ▲강릉원주대 주성수 교수 ▲정식품 허문행 수석연구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정태곤 선임연구원 ▲제넥신 우정원 전무 ▲프레스티지바이오 최인용 팀장에게 첫 영예가 돌아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은 ▲올리패스 정신 대표이사 ▲에이티지씨 장성수 대표이사 ▲제이엘케이인스펙션 김원태 대표이사 ▲KB인베스트먼트 국찬우 수석팀장 ▲연세의료원 장규진 마케팅 매니저가 차지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