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락 차장,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장 간담회-체계적·효율적 임상 운영 약속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의료기기 임상현장을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최성락 식약처 차장이 10일 활발한 의료기기 임상을 실시하고 있는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을 찾아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는 병원내 인프라를 활용해 의료기기 임상시험, 인허가, 양산 등 전주기 협력 연구기반 마련을 위한 지원 사업을 실시하는 곳이다.

이날 간담회는 의료기기 임상시험이 진행되는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최성락 차장을 비롯해 최재순 서울아산병원 교수, 오승준 서울대병원 교수 등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장 10명이 참석했다.

최성락 차장은 이날 현장에서 “임상시험 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겠다"곻 말하고 "임상시험을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동시에 피험자 안전과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제도를 합리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 차장은 간담회 후에 서울아산병원 내에 위치한 ‘3D 프린팅 연구실(3D Printing Core Lab)’을 방문해 3D 프린팅 기술을 적용한 의료기기 연구·개발 시설을 직접 살펴봤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