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바이오코리아 '건강기능식품존' 운영건기식품협회, 한・중 건강기능식품 정보교류회 등 다양한 행사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식협회)는 오는 9일부터 3일 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헬스 산업 국제 박람회인 ‘바이오코리아 2018’에서 건강기능식품존(zone)을 운영하고 관련 부대행사를 개최한다.

건식협회는 이번 박람회의 후원기관으로서, 회원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약 30개 부스 규모의 건강기능식품존을 운영한다.

또한 △한・중 건강기능식품 정보교류회 △건강기능식품 기술 발표회 △홈쇼핑 MD 초청 1:1 상담회 등을 개최하고 △건강기능식품 전략세미나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 세미나를 후원한다.

행사 첫날인 9일에는 ‘제 7차 한·중 건강기능식품 정보교류회’를 갖는다. 중국보건협회 관계자와 시장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중국 보건식품 인허가 관련 제도 및 정책동향 등에 대해 설명한다.

11일에는 한국발명진흥회와 함께 ‘건강기능식품 기술 발표회’를 연다.

건강기능식품 및 식품 연구기술 관련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회원사를 대상으로 연구 개발, 사업화 등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부대행사는 건식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접수를 받으며,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현재 ‘한・중 건강기능식품 정보교류회’, ‘건강기능식품 기술 발표회’는 신청 가능하며, ‘홈쇼핑 MD 초청 1:1 상담회’는 선착순 마감됐다.

건식협회 관계자는 “이번 바이오코리아에 세계 각국의 바이어 및 보건의료인이 다수 참석할 예정으로, 국내 우수한 건강기능식품을 홍보하는 데 최적의 기회”라며, “협회는 다양한 행사를 운영해 회원사 판로개척 및 역량강화와 업계 간 네트워크 형성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