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올림푸스, 소화기내시경간호학회 포럼 참가소화기 내시경 시스템 ‘루세라 엘리트’ 전시, 세척소독 술기 교육 및 핸즈온 진행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오는 28일 인천 가천대 길병원 가천홀에서 대한소화기내시경간호학회가 개최하는 제5회 한중일 포럼, 제49회 춘계학술대회 제14회 경인지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대한소화기내시경간호학회는 1993년 창립 이래 내시경간호를 표준화하고 안전간호를 정착하기 위해 질(Quality)관리, 내시경세척소독 교육, 연구활동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학회는 28일 한중일 포럼과 춘계학술대회를 함께 개최한다.

3국의 간호사들이 한 데 모여 치료내시경의 최신 지견 및 각 나라별 내시경간호업무 개선을 위한 감염관리 및 QI(Quality Improvement) 활동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내시경실 핵심기본간호술 실무 교육, 내시경세척소독 질관리 워크숍 등도 진행된다.

이날 낮 3시 40분부터 진행되는 ‘내시경세척소독 질관리 워크숍’에서는 올림푸스의 내시경 및 세척소독 관련 제품들이 술기 교육 및 핸즈온(Hands-on) 코스에서 사용된다. 올바른 내시경 관리 사례를 동영상 자료로 공유하고 직접 실습해보는 과정을 통해 술기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올림푸스한국은 행사장에 부스를 마련해 자사의 소화기 내시경 시스템 ‘루세라 엘리트’ 및 소독세척기, 소독액, 내시경 처치구(내시경과 함께 쓰이는 검사·치료용 의료기기) 등을 전시한다.

이 제품들은 내시경의 표면 및 내부 채널의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세척·소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처럼 올림푸스는 내시경 검사와 치료에 쓰이는 제품부터 사용 후 세척소독 과정을 위한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올림푸스한국 요시오카 쓰토무 GI사업본부장은 “내시경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이번 한중일 포럼과 학술대회에 참석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올림푸스한국은 앞으로도 내시경 술기 발전 및 병원의 효율성 증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