펙사벡 수준 ‘글로벌 항암 바이러스 분야 학회 리드 가능’ 확인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신라젠(대표 문은상)은 펙사벡(JX-594)의 신장암 대상 임상 2상인 ‘REN022’ 연구 결과를 지난 11일(현지시간) 영국 옥스포드에서 열린 ‘International Oncolytic Virus Conference 2018’(이하 IOVC)에서 발표했다고 밝혔다.

신라젠의 IOVC 에서의 펙사벡 토론회 장면. 펙사벡의 항암 바이러스 분야 세계적 수준을 확인하는 자리였다는 평이다.

수백명의 전 세계 항암 바이러스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전이성, 불응성 신장암(RCC) 환자 17명을 대상으로 펙사벡을 매주 정맥투여(IV)한 단독요법 2상 결과인 약 5.5년간 계속 생존 중인 1명의 완전 관해(CR) 추적관찰 사례와 76%의 질병통제률(DCR) 중심으로 구두(Oral) 프리젠테이션 했다.

또한 이 같은 내용은 ‘분자요법-종양파괴(Molecular Therapy-Oncolytics)’ 저널에도 실릴 예정이다.

신라젠은 이어 ‘The great oncolytic’ 토의 세션을 주재, 항암 바이러스를 20년 가까이 연구한 세계적 권위자인 옥스포드 대학 종양학과 케리 피셔(Kerry Fisher) 교수를 의장으로 펙사벡 임상의(PI) 중 한 명인 영국 리즈 분자의학연구소 앨런 멜처(Alan Melcher) 교수와 다양한 항암바이러스(아데노, 코사키 등)를 연구한 미국 메이오 암센터 스티브 러셀(Steve Russell) 교수가 항암 바이러스 투여 횟수(1회 vs 반복)에 대해 열띤 토의를 진행했다.

한편 발표를 맡은 신라젠바이오 나오미(Naomi De Silva) 박사는 “IOVC에서 항암 바이러스 연구자와 빅바이오텍 등을 대상으로 간암뿐만 아니라 신장암 분야에 있어 펙사벡의 확장성에 대해 소개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항암 바이러스 분야에서 펙사벡의 글로벌 수준은 주도적으로 학회에 참여하여 리드할 수준”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