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와 작업치료학과는 4일 오전 아산시 배방읍에 위치한 이화피닉스요양병원 1층 피닉스홀에서 양 기관의 인적교류 활성화를 통한 상호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와 이화피닉스요양병원은 ▲재활산업기술 전문인력 양성 사업과 관련된 공동사업 추진 ▲산․학 공동 프로젝트의 수행 및 특강, 세미나 등 기업 전문가의 대학교육 참여 ▲채용연계 대학원생 멘토링 및 인력채용시 사업단이 추천하는 졸업생의 우대 ▲기타 양 기관의 산ㆍ학 교류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이다.

또, 순천향대 작업치료학과와 이화피닉스요양병원은 ▲작업치료 전문인력 양성사업과 관련된 공동사업의 추진 ▲산․학 공동 프로젝트의 수행 및 특강 등 기업 전문가의 대학교육 참여 ▲채용연계 대학원생 멘토링 및 인력채용시 추천하는 졸업생의 우대 ▲기타 양 기관의 산ㆍ학 교류협력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양 기관은 인적교류는 물론 전문인력양성사업의 공동추진을 비롯해 작업치료학과 재학생 및 대학원생의 멘토링, 현장실습, 병원 관계자의 특강 등 양 기관의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자리에서 김석화 이화피닉스요양병원장은 “양 기관의 MOU체결은 보다 실질적인 노력을 통해 지속적이고 상호발전 가능한 왕성한 교류를 위해 우선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라며 “양 기관이 상호 노력해 나간다면 당초 기대보다 더 발전하는 관계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남윤영 순천향대 ICT융합재활공학연구센터장은 “책상에서의 연구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라며“3차년도에 접어든 재활산업기술전문인력양성사업과 연계해 양 기관이 융합연구를 통해 보다 발전적인 네트워크 구축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