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티몰’ 입점 등 해외 홍보 전개, 단위면적당 모발수와 모발 굵기 개선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레이저, 초음파 의료기기 전문기업 원텍(대표이사 김정현)은 최근 자사의 탈모치료기 헤어뱅(Hair Bang)이 중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원텍 탈모치료기 '헤어뱅'

헤어뱅은 원텍의 대표 홈케어 제품 중 하나이다. 지난달 노출되기 시작한 티몰(Tmall)을 포함해 중국 내 온라인 판매채널은 총 4개로 JD징동몰, 타오바오 등 중국 현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다.

이번 티몰 입점을 통해 원텍은 해외 소비자 대상 제품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 2012년 국내 소비자들에서 먼저 선보인 헤어뱅은 헤어빔 에어의 이전모델이다. 저출력 레이저 요법(LLLT, Low Level Laser Therapy)으로 두피 전체 모세혈관을 확장하고 혈류량과 산소량을 증가시켜 모근에 영양을 공급한다. 이로써 단위면적당 모발수나 모발의 굵기를 개선시키는 효과를 가져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정현 대표는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약 20년간 누적한 기술력을 토대로 시작된 원텍의 홈케어 제품을 중국시장을 필두로 한 다양한 해외시장으로의 공략과 제품군 다각화를 준비하고 있다”며 “온라인 판매채널을 통한 다양한 현지 맞춤형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활동을 예정돼 있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매출 증대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원텍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