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umit 1967’社와 파트너십 통해…태국 전문의 한국 초청 행사 진행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휴온스(대표 엄기안)가 주력 제품 중 하나인 치과용 국소 마취제 ‘리도카인’을 통해 태국 치과 분야 의료 시장에 진출한 이래, 선도적인 기업으로 자리잡으며 동남아 지역에서 성장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휴온스 본사를 방문한 태국 치과 전문의들이 기업 현황 및 생산 공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휴온스는 지난 2000년대 초 태국 의약품 유통 기업인 ‘Schumit 1967’社와 파트너십을 체결, 관련 시장에 진출한 이래 굳건한 파트너십을 통해 현재 태국 치과용 국소 마취제 시장에서 정부 입찰 물량의 80~90%를, 시장 전체로는 60%를 차지하는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또한, 현지 치과 관련 전시회 및 학회 참가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지속적인 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제품 공급을 통해 선도 기업으로서의 지위를 더욱 확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태국 의료 현장에서 직접 휴온스의 ‘리도카인’을 시술하는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매년 휴온스 본사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해, 한국의 우수한 의료 시스템 을 확인하고 공장의 최첨단 생산 공정을 직접 둘러보면서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신뢰를 다져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