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당뇨병 치료제 공동개발 및 사업 협력 모색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동구바이오제약은 21일 퇴행성 뇌질환 신약 개발 바이오벤처 ‘디앤디파마텍’과 치매질환 및 당뇨병 치료제 공동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체결식을 거행했다.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대표(왼쪽)와 디앤디파마텍 임성묵 대표가 양사간 사업협력 체결식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31억 3000만원을 투자, 7.9% 지분을 취득하고 공동대표이사 및 사외이사를 선임함으로써 경영에도 참여하게 된다. 이로써 회사는 초고령화시대를 맞아 치매질환 및 만성질환 치료와 관련된 바이오의약 사업을 더욱 강화하게 된다.

디앤디파마텍은 미국에서 파킨슨병·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및 희귀성 섬유화증 치료제를 개발하는 ‘뉴랄리’와 ‘세라리 화이브로시스’를 보유하고 있는 존스홉킨스 의대 교수진 및 연구진 기반의 의약품 개발 업체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디앤디파마텍은 연내에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NLY01의 미국 임상 1상을 완료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파킨슨 및 치매 임상 2상 진입 후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에도 도전하여 확보된 공모자금으로 비만, 당뇨, 치매, 희귀성 섬유화증과 관련된 파이프라인의 국내외 임상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이사는 “금번 디앤디파마텍 투자 및 사업협력을 통해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겪게 될 치매질환 및 만성질환에 따른 환자의 고통과 정부의 재정부담 해소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