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세계 커피 트렌트를 본다서울커피엑스포 내달 5일 개막-창업·애호가 위한 다양한 행사 진행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코엑스와 (사)한국커피연합회가 주최하는 ‘2018 서울커피엑스포(Coffee Expo Seoul 2018)’가 오는 4월 5일부터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한다.

7회를 맞이한 2018 서울커피엑스포는 국내 최대 커피 박람회로 매년 250개사가 참여해 커피를 비롯 디저트, 차 음료, 커피머신 등 다양한 커피 관련 상품들을 전시한다. 뿐만 아니라 업계 종사자 및 커피 애호가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선보인다.

2018 주빈국은 최고급 원두 생산국인 코스타리카로, 현지에서 들여온 다양한 향과 맛을 지닌 최고급 커피와 원두, 코스타리카의 커피 문화 등을 선보인다. 현지 생산자와 바이어들을 초청하여 원두 납품에 대한 상담을 돕는다.

특히 올해는 카페 창업 관련 전시를 강화해 예비 점주들 모객에 나선다. 그동안 6번의 전시회를 진행하면서 예비 카페 점주들의 관람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카페 창업컨설팅 라운지’에서는 카페 창업 전문가가 상주해 창업 컨설팅을 실시하고, 성공하는 카페 창업 전략과 카페 운영 방법 등을 소개하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설비, 커피 머신 등 카페 운영 시 필요한 기기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예비 점주들이 꼭 방문해야 할 필수 코스를 소개하는 ‘도슨트’를 운영하며 카페 창업 관련 부스에 대한 설명과 이해를 돕는다.

창업 프로그램과 함께 새로 도입된 전시관이 눈에 띈다. 창업 2년 미만의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인큐베이팅 특별관’ 전시관에서는 약 10개사의 혁신적인 커피 관련 서비스와 상품을 소개한다. 또한 커피업계 종사자와의 비즈니스 미팅 기회를 제공하여 업계 트렌드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매년 신제품을 만날 수 있는 ‘민트라벨’ 전시관을 통해 참가사들의 런칭 예정인 커피, 디저트,음료 등 다양한 신제품을 미리 체험할 수 있으며, 상반기 인기 상품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이외 특별 스테이지에서 세계 최고의 바리스타를 가리는 ‘2018 월드슈퍼바리스타 챔피언십(WSBC)’ 결선 무대와 최신 음료 제품과 프리미엄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2018 드링크&디저트쇼’ 행사를 동시 진행한다.

커피서울커피엑스포 관계자는 “매년 커피 시장과 함께 카페 창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카페 창업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도 많아져 관련 전시를 강화했다”며 “카페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커피엑스포를 통해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