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봄철 피부는 피곤하다. 연이은 미세먼지, 들쭉날쭉한 일교차와 강력해진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는 점점 민감해지기 때문. 문제는 외부에만 있지 않다. 24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매일 모니터만 보면서 일하는 것은 도시 풍경의 일상이다. 디지털기기를 사용하면서 노출되는 블루라이트와 수면 부족, 야근 등으로 생기는 불규칙한 생활 습관은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이러한 실내외 유해환경으로 인해 현대인들의 피부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나이보다 젊고 탄력있는 피부를 위해 관리하는 안티에이징을 넘어, 도시에서 노출될 수 있는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고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한 어반 뷰티 케어가 주목을 받고 있다.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BRTC(비알티씨) '모이스처 에센스 선'은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 블루라이트까지 실내외 피부 오염 물질을 차단해준다. 안티폴루션 특허 성분 함유로 대기 중 미세먼지 흡착을 막고 안티블루라이트 특허 성분을 더해 실내 활동 시 TV, 휴대폰 등 전자기기를 통해 발생하는 블루라이트 차단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안티폴루션과 안티블루라이트 특허성분 모두 EWG 1등급 원료로 이루어진 제품으로, 출시 전 임상실험을 통해 피부 자극 테스트를 마치고 미세먼지, 블루라이트 차단에 대한 효능을 입증했다.
자외선 차단 지수 최고 등급인 SPF50+/PA++++로 유해 자외선으로부터 오랜 시간 피부를 보호하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피부와 유사한 구조를 가진 강원도 평창 청정지역 자작나무수액을 함유해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하며 자외선 차단과 피부 기초 케어까지 한 번에 완성한다. 인공향료가 아닌 천연향료로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어 어린아이를 포함해 온가족, 누구에게나 꼭 맞는 찰떡 선크림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라곰 ‘셀러스 미스트 토너’는 근본적인 세포 수분을 케어하는 더마플럭스(DermaFlux) 성분의 에센셜 워터로 피부 속 수분을 저장해 수분 부스팅 효과를 선사하는 미스트형 토너다. 피부의 건강한 pH밸런스를 맞춰 다음 단계의 로션, 크림 흡수율을 높여준다. 또한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안티더스트 역할과 진정효과가 뛰어난 녹차캘러스배양추출물이 보습막을 형성해 매끄러운 피부결로 정돈해준다. 이온 천연추출물로 공기 중에 떠다니는 미세먼지가 피부에 달라붙는 것을 예방해준다. 실내외 어디서나 수시로 간편하게 수분을 공급할 수 있으며, 지금 막 화장한 것 같은 촉촉한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

메이크업포에버 ‘UHD 프레스드 파우더’는 휴대가 편리한 팩트 타입의 파우더로 모공과 요철을 메워주어 피부 결을 매끄럽고 균일하게 만들어준다. 한 번의 터치로도 피부에 얇은 코팅막을 씌운 것처럼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파우더 특유의 건조함이 없어 메마른 봄철 날씨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면 섬세한 입자가 더해져 더욱 얇고 가벼운 피부를 연출해줘 보송하게 메이크업을 마무리할 수 있다.

GRN ‘포텐팡팡 클로렐라 9 플러스’에는 식약처 하루 권장섭취량인 엽록소 8.0mg와 비타민C, 아연, 비타민E, 비타민A, 비타민B1, B2, B6까지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필요한 영양소를 두루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시금치의 약 10배 많은 엽록소를 가진 클로렐라는 단백질, 지방, 미네랄, 비타민 등이 함유돼 있어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체내 밖으로 배출시켜준다. 이외에도 녹차추출물분말, 생선콜라겐펩타이드 등이 부원료로 함유돼있다. 하루에 두 번 한 알씩만 섭취해도 피부건강과 면역력에 도움을 줘 바쁜 현대인들부터 청소년기의 아이들까지 모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