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까지 접수…최종 수상자, 상금 1억 원과 상패 수여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JW가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사회에 기여해 온 참 의료인을 찾는다.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JW그룹 명예회장 이종호)은 제6회 성천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성천상은 JW중외제약의 창업자인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려 사회에서 헌신적인 의료봉사활동으로 감동을 주고 귀감이 되는 의료인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현재까지 성천상을 수상한 의료인은 5명이다.

제6회 성천상 수상자 공모기간은 3월 31일까지이며, 신청은 중외학술복지재단 홈페이지(www.jwfoundation.or.kr)에서 후보자 추천서를 내려 받아 업적내용, 추천동기 등을 작성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의료계 저명인사들로 구성된 성천상위원회에서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통해 수상 후보자를 선정한 다음 이사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성천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억 원과 상패가 수여되며, 시상식은 8월경 진행될 예정이다.

이성낙 성천상위원회 위원장은 “성천 이기석 선생이 지향했던 생명존중의 정신을 몸소 실천한 참 의료인을 발굴하기 위해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진행할 것”이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묵묵히 인술을 펼치고 있는 훌륭한 의료인들이 많이 추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