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기술의 진화-스마트 폰과 다이렉트 무선 연동, TV/전화가 잘 들리는 보청기 무선 기능

[의학신문·일간보사=정윤식 기자] 벨톤(Beltone)은 세계적인 청각 기업 GN 그룹의 청각 솔루션 전문 브랜드이다. ‘벨톤 트러스트(Beltone Trust)’보청기는 벨톤이 개발한 세계 최초 원격 소리조절이 가능한 프리미엄 스마트 보청기로, 언제 어디서나 전문가의 소리 조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벨톤 트러스트의 원격 피팅(소리 조절)은 벨톤의 5세대 무선 기술을 기반으로, 현재 가장 각광받는 4차 산업기술인 클라우드(Cloud technology)를 통해 탄생하였다. 트러스트 보청기의 핵심 기술이자 원격 피팅기술의 근간이 된 무선 기술은 벨톤이 독자 개발한 세계 유일의 보청기 전용 무선 기술이자 보청기 무선 청취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2.4GHz 보청기 전용 무선 플랫폼이다.

벨톤 트러스트 보청기는 2.4GHz 보청기 전용 무선플랫폼을 통해 원격 피팅 뿐만 아니라 스마트 폰 무선연동 및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볼륨 조절, 보청기 위치 찾기 등 다양한 기능이 가능하다. 또한, 전용 무선디바이스로 TV 및 전화를 보청기로 직접 무선 청취할 수 있어, ‘TV가 잘 들리는 보청기’로 유명하다.

■ 진화하는 보청기 기술, 내 집 안방에서 원격 소리 조절까지

보청기 사용자들은 피팅(소리 조절)을 위해 주기적으로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야 한다. 적어도 일년에 1~2번은 소리 조절이 필요한데, 먼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는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벨톤 트러스트의 클라우드 원격 피팅 기능을 통해 이제 안방에서도 소리 조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보청기 소리 조절을 위해 직접 센터에 찾아가지 않아도 소비자가 원할 때마다 언제, 어디서나 전문가의 소리 조절을 받을 수 있다. 원격 소리 조절은 특히 원거리 거주자나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등 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이나 해외여행, 출장 등 유사시 소리 조절이 필요한 고객에게 매우 유용하다.

■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간편한 보청기 원격 피팅

트러스트의 원격 피팅은 벨톤 보청기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벨톤 히어맥스(Beltone HearMax)’ 앱을 통해 가능하다. 사용자는 보청기 소리의 불편을 느낄 때마다 히어맥스 앱으로 보청기 소리 조절을 요청할 수 있다.

요청 내용은 벨톤 클라우드 시스템(Beltone Remote Care)을 통해 전문가에게 바로 전달되고, 보청기 전문가가 요청 내용을 기반으로 새로운 소리 설정을 고객에게 전송하면, 고객은 앱을 통해 새로운 소리 설정을 다운 받아 보청기에 적용해 사용하게 된다.

이를 통해,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복잡한 과정 없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고 간편하게 전문가의 소리 조절을 받을 수 있다.

■ 스마트 폰과 다이렉트 무선 연동, TV/전화가 잘 들리는 보청기 무선 기능

트러스트는 원격 피팅 외에도 스마트 폰과 무선 연동되는 보청기로,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폰과 중계기 없이 다이렉트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마치 무선 이어폰을 한 것처럼 보청기를 통해 통화음, 음악, 동영상 등 스마트 폰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리를 생생하게 청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벨톤 무선 디바이스를 통해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TV, 전화 소리를 크고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 벨톤 보청기가‘TV/전화가 잘 들리는 보청기’로 불리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보청기와 무선 디바이스가 중계기 없이 무선 연결되어 무선 디바이스가 TV, 전화 소리를 보청기로 직접 전달한다. 끊김이나 소리 작음, 왜곡 없이 생생한 청취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