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황병우 기자] ‘더마샤인 프로(Dermashine Pro)’는 ‘더마샤인’, ‘더마샤인밸런스’를 잇는 3세대 일명”물광주사“라고 불리는 의약품주입 의료기기로, 히알루론산을 비롯한 다양한 주입 시술이 가능해 에스테틱 피부성형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더마샤인프로

유럽 CE, 호주 TGA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32G 9핀 멸균주사침 적용

더마샤인 프로는 유럽 CE, 호주 TGA 등 세계적으로 이미 안전성과 내구성을 인정 받은 32G 9핀 멸균주사침을 적용했다.

32G의 주사침이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환자의 통증을 최소화하고, 9핀의 멸균주사침이 한 번에 넓은 면적을 커버해 타 장비보다 약 1/2 정도의 짧은 시간에 최대 120샷(shot)까지 꼼꼼한 시술을 가능하게 해준다.

특히, 32G 9핀 멸균주사침은 2017년 10월 피부건조증 치료용 의료기기로 유럽 CE를 획득한 ‘더마샤인 밸런스(2세대)’와 호환이 가능해 더욱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압력감지자동주사시스템 업그레이드, 약물 손실↓, 약물 주입 속도↑경제적 시술 가능

더마샤인 프로는 압력감지자동주사시스템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의료진의 편의성을 높였다.

‘32G 9핀 멸균주사침’이 압력감지자동주사시스템을 통해 고분자•고함량 히알루론산 생체수복용재료인 ‘엘라비에 밸런스’ 등 다양한 주입 시술을 가능케 해 에스테틱 피부성형 의료시장에서 활용도가 높다.

특히, 더마샤인 프로는 압력감지자동주사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혼합 시술 시 간혹 발생하던 약물 손실을 줄여 경제성을 높였으며, 약물주입속도 또한 기존 단일 기능(Normal)에 2가지 모드(Fast, Slow)를 더해 3가지 모드로 세분화해 환자에 따라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7인치의 와이드형 터치스크린을 적용해 의료진의 사용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국내 기술력, 더마샤인 전세계 에스테틱 피부성형의료시장에서도 주목

휴온스의 에스테틱 시술 전용 의료기기 ‘더마샤인’ 라인은 지난 2014년 1세대 ‘더마샤인’의 중국 CFDA 허가 취득을 기점으로 꾸준히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특히 2세대인 ‘더마샤인 밸런스’를 필두로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더마샤인 밸런스'와 '9핀 멸균주사침(더마샤인프로 호환 가능)'이 유럽 CE 마크 획득에 이어 호주 TGA 인증을 획득하는 등 세계적으로 내구성과 안전성, 품질력을 인정 받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 스페인 및 유럽, 호주, 중남미 시장 진출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 올 상반기에는 '더마샤인 밸런스'의 중국 CFDA 허가도 앞두고 있어 '더마샤인 밸런스'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된 '더마샤인 프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더마아크네

휴온스, 국내 최초 3개 품목 조합 복합의료기기 '더마아크네®'

'더마아크네(DermaAKNE)'는 기존에 단일 품목으로 존재했던 펄스광선조사기(3등급), 범용전기수술기(3등급), 고주파자극기(3등급) 를 한 기기에 조합한 복합의료기기로, 국내 최초로 피부 질환 치료에 활용도가 높은 3가지 품목을 조합했다.

‘더마 아크네’의 ‘펄스광선조사기’는 색소 치료에 효과적인 펄스형태의 빛(IPL, Intense Pulsed Light)을 방출시켜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의료기기로, 3개의 제논램프를 적용해 여드름균(P. Acnes)의 멸균작용 외에도 다양한 피부 트러블에 활용할 수 있다.

‘범용전기수술기’는 절연보호막(페릴린코팅) 기술이 적용된 고주파절연카트리지를 적용한 ‘RF 미세 절연침’이 고주파 전류를 피부 속에 침투시켜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또, ‘고주파자극기’는 시술 시 발생하는 환자의 통증을 줄여줘 시술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5월 식약처에서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받은 더마아크네는 단일 품목으로 존재했던 3가지 장비를 한 기기에 조합해 경제성이 뛰어나 특히 개원가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 여드름 전용 치료기기로 입지를 굳혀나겠다는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식약처의 임상 IND 승인을 받아 성인의 중등증 또는 중증 여드름 치료를 위한 사용목적 추가를 목표로 중앙대학교 피부과에서 임상 중에 있다. 해외에서도 유럽 CE 등 해외 인증을 준하고 있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또한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