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제약 이니셜 H, W 삽입하고, 치료군별 색상 통일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한화제약(대표 김경락)이 창립 42주년을 맞아 자사 주요 제품의 포장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사진) 한다고 14일 밝혔다.

한화제약은 각기 달랐던 패키지 디자인을 하나의 컨셉트로 통일해 의사, 약사 및 환자들이 한화제약의 제품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타 제약사 디자인과 중복을 피하고, 한화제약만의 고유가치를 담기 위해 이니셜인 ‘H’와 ‘W’를 앞, 뒷면에 삽입해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다.

이로 인해 의사, 약사 및 환자들이 한화제약의 제품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치료군별로 색상을 지정해 식별을 쉽게 하고 약화사고를 예방했다. 예로 소염·진통제는 보라색, 호흡기관용제는 파란색, 고혈압과 같은 순환기용제는 빨간색을 삽입하는 등 치료군별 포인트 색상을 통일했다.

한화제약은 이달부터 재고소진 품목 및 신제품에 대해 변경된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주요 유통처에는 안내공문을 발송해 자세한 내용을 공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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