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를 비롯 다양한 학과 재학생에게 창의인재 육성 공간으로 활용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휴온스는 기업 사회공헌의 차원에서 한양대학교에 창의형 실습공간인 ‘휴온스 팹랩(FABLAB)’을 최근 기부했다. 지난 9일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휴온스 팹랩’ 개소식에는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이 참석, 한양대학교 이영무 총장 및 내외 귀빈들과 함께 제막식 행사를 갖고 재학생들을 격려했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이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휴온스 FABLAB’ 개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휴온스 팹랩’은 한양대학교 제2공학관 건물 2개층에 총 941㎡의 공간을 리모델링해 조성됐다. 공간의 내부는 3D프린터룸, 메이킹룸, 공학입문설계 스튜디오, IoT룸, 학생라운지 등으로 꾸며졌다.

‘팹랩’은 제작(Fabrication)과 연구소(Laboratory)의 합성어로, 자신이 생각한 아이디어를 디지털 장비로 구현할 수 있는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실습공간을 뜻한다.

이날 개소식에는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과 서병기 前현대자동차 부회장, 윤성규 前환경부장관, 허엽 前한국남동발전 사장, 이영무 한양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 재학생들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공간 건립에 대해 함께 축하했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졸업생으로서 학교의 가르침에 대한 보답과 사회 공헌 차원에서 지난 10여년간 조금씩 기부해온 노력이 이번 ‘휴온스 팹랩’이라는 뜻 깊은 공간으로 탄생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래 창의인재 육성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