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단신 병의원
한림대의료원, 중앙임상의학연구소·임상시험센터 개소

[의학신문·일간보사=황병우 기자] 한림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정기석)이 지난 8일 임상연구 활성화 및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내 ‘중앙임상의학연구소’와 ‘임상시험센터’를 열고 개소식을 가졌다. 

중앙임상의학연구소는 임상시험 전문인력 교육, 의학통계 분석·공동연구, 임상연구자 대상자 모집 등 임상연구의 질 향상 활동에 중점을 둔 연구기관이며 임상시험센터는 임상연구의 설계, 자문, 수행, 결과분석, 코디네이터·장비 지원 등의 역할을 한다. 

두 기관에는 진료실, 연구 코디네이터실, 모니터링실, 임상약국, 무균조제실, 채혈 및 검체보관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임상약리교수, 임상연구코디네이터, 임상연구질 관리 전문가, 통계전문가, 약사, 병리사 등 이 분야 전문가 20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내부 연구역량강화에 초점을 둔 한림대학교의료원은 먼저 중앙임상의학연구소와 임상시험센터를 통해 행정, 인력 및 설비지원에 의한 연구역량 강화, 연구자주도임상시험 적극 지원 등의 정책을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정기석 한림대학교의료원장은 “연구는 대학병원 본연의 업무이고 대학병원은 연구를 통해 의학을 발전시켜야 하는 막중한 책임과 역할을 가지고 있다”면서 “이번 개소를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사는데 이바지하고 우리나라 신성장 동력인 보건의료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병우 기자  tua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