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의학교실에서 요청한 내용에는 마약성진통제 과다처방과 근태사항 두 가지 뿐

[의학신문·일간보사=정윤식 기자] 서울의대 정신건강의학과교실 기획인사위원회 소속 교수들이 동료 교수 A씨의 성폭력 의혹을 한 언론사를 통해 공개한 내용의 보고서가 아직 서울대병원 측에 접수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8일 오후, 서울대병원 관계자에 따르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요청한 것은 교수 A씨의 마약성진통제 과다처방과 근태 사항 두 가지에 대한 조치일 뿐 성희롱 사안은 없었다.

마약성진통제 과다처방과 관련해서는 서울대병원 의사직업윤리위원회에서 지난해 말부터 논의했고 앞으로도 세밀하게 검토할 방침이라는 것이 서울대병원 측의 설명이다.

서울대병원 관계자는 “성희롱 문제에 대해서는 의과대학과 대학본부에서 사건 당시 조사를 했지만 조사 중 피해자가 원치 않아 중단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A 교수의 여타 직원들에 대한 성희롱 여부 등에 대한 조사는 대학과 함께 조속히 실시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서울의대 정신건강의학과교실 소속 교수 일부는 8일 오전, 동료 교수 A씨가 지난 2013년 10월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워크숍에서 여러 명의 간호사들이 있는 가운데 장시간에 걸쳐 성희롱이 담긴 언행으로 A간호사를 성희롱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한 언론사를 통해 공개했다.

이들은 “A교수가 그동안 간호사와 의대생, 임상강사, 병원직원 등 다수의 여성을 상대로 성희롱과 부적절한 성적행위를 했다”며 “사회적으로 미투 운동이 한창인데도 병원 내에서 문제가 해결될 기미가 없어 단체행동에 나섰다”고 강조했다.

반면 성폭력 당사자로 지목된 A교수는 ‘음해’라며 법적인 대응에 나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