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부터 매년 2회씩 임직원이 함께 헌혈하는 ‘사랑의 헌혈’ 진행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한독(대표 김영진)이 ‘세계 희귀질환의 날’을 맞아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역삼동 본사와 충북 음성 생산공장에서 발작성야간혈색소뇨증(PNH) 환자를 돕기 위한 ‘사랑의 헌혈’ 활동을 펼친다.

한독 임직원들이 '세계 희귀질환의 날'을 맞아 사랑의 헌혈 참여후 기념촬영 모습. 헌혈 증서는 발작성야간혈색소뇨증 환우를 위해 기증된다.

한독은 헌혈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취지로 임직원들이 함께 헌혈을 하는 사랑의 헌혈 활동을 2007년부터 매년 2회씩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15년부터는 2월 28일 '세계 희귀질환의 날'에 맞춰 사랑의 헌혈 활동을 하며 지속적으로 수혈을 받아야 하는 발작성야간혈색소뇨증 환우를 응원해오고 있다.

이번 사랑의 헌혈 활동은 26일 서울 역삼동 한독 본사에 이어 28일 충북 음성 생산본부 임직원이 참여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모아진 헌혈 증서는 사단법인 한국혈액암협회에 전달돼 발작성야간혈색소뇨증 환우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발작성야간혈색소뇨증은 인체의 적혈구가 파괴되며 발생하는 희귀질환이다. 혈전증과 폐부전•신부전 등으로 인한 사망위험이 높으며 빈혈증상이 동반되는 환자의 경우 지속적으로 수혈 치료를 받아야 한다. 한독은 2012년부터 발작성야간혈색소뇨증 환우를 위해 헌혈 증서를 기증하고 있으며 2017년까지 총 1360여장의 헌혈 증서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