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차 정총서 예산 7천605만원 확정…보건소 진료기능 축소 방안 강구 등 안건채택

[의학신문·일간보사=황병우 기자] 중랑구 신임회장으로 이건우 현 재무이사(한림의대졸업, 현안과의원)가 선출됐다.

중랑구의사회는 26일 중랑구 피에스타9에서 제31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회장으로 단독 입후보한 이건우 원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이건우 중랑구 신임회장

이날 이건우 신임회장은 인사말에서 “총무이사와 2번의 재무이사로 일을 하면서 구의사회장 일이 막중한 책임과 희생정신이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있다”며 “주어진 소중한 기회가 무겁고 과분하게 느껴지지만 명예회장을 더불어 회원들의 도움을 담아 구의사회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 회장은 타구에 비해 부족한 의협회부 납부율을 올려 회원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의협회비 납부율을 올려서 회원들이 의협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해 의협에 힘을 실어주고 회원의 목소리를 잘 전달하겠다”며 “이를 통해 회원들의 목소리가 반영되고 회원들의 희생만 요구하는 구시대적인 강경투쟁은 막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더불어 이 회장은 △구민 건강 위한 정부‧구청‧보건소 사업 협조 △전행 집행부 사업의 내실화 △회원 내부결속 위한 동아리 모임활성화 등 향후 회무방향을 전했다.

중랑구의사회는 이날 정기총회에서 사업계획안을 확정하고 올해 예산액을 지난해(7천351만원)에서 254만원 증액된 7천605만원으로 확정했다.

아울러 중랑구의사회가 동대문구의사회와 사무국을 같이 쓰고 있는 상황에 사무국 이전에 대한 문제를 논의했고 차기 집행부에서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위원회를 구성하기로 결정됐다.

한편, 서울시의사회 건의안으로는 △일차의료시범사업 확대 △생협, 사무장병원 징계대책 강구 △서울시대의원 직선제 의무화 △서울시 회장 직선제 도입 △보건소 진료기능 축소 방안 강구 △치매지원센터 진료 외 예방접종 등 건강증진 주력 △서울시 홈페이지 활성화 및 사무 자동화 등을 채택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