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차 정총서 예산 1억696만원 확정…고 회장 ‘무한경쟁시대 같이의 가치’ 강조

[의학신문·일간보사=김현기 기자] 서초구의사회 신임 회장으로 현 고도일 부회장(고도일병원‧연세의대 졸업)이 선출됐다.

서초구의사회는 22일 반포원에서 제31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회장으로 단독 입후보한 고도일 부회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이날 고도일 회장<사진>은 회원 간의 친밀도 증진을 강조하며, 회무동안 민원 맞춤 서비스를 보다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고 회장은 “남을 짓밞아야 일어설 수 있는 무한경쟁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가치는 역설적이게도 공생, 즉 같이의 가치”라며 “서초구의사회도 이 흐름에 발 맞춰 회원 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동반성장의 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사무국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재편하겠다”며 “보다 적극적으로 회원을 지원하고 빠른 피드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도움이 될 수 있는 든든한 지역의사회를 만들 것”이라고 약속했다.

특히 고 회장은 최근 의료계의 가장 큰 화두인 문재인 케어에 대한 입장도 내비쳤다.

고 회장은 “일방적이고 급진적인 문케어는 의료계의 입장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고, 우리의 권익을 심하게 침범하고 있다”며 “의사들의 입장이 존중되지 않고 사회악처럼 규정짓는 문케어에 과감하고 강경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또 고 회장은 “동시에 문케어와 관련 끊임없는 협의를 통해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적정수가를 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초구의사회는 이날 정총에서 올해 예산을 지난해(1억1103만원)보다 407만원 감액된 1억696만원으로 확정했다.

또 서울시의사회 건의 안건으로 △원격진료 계획 즉각 폐기 △의료수가 현실화 △의료전달체계 확립 △구의사회 경유 개원 법제화 △동네의원 경영활성화 방안 수립 △과도한 의료인 처벌 법률조항 즉각 삭제 △간호조무사 수급 원활 보장하라 △무면허 및 유사 의료행위 근절 △신포괄수가제 개선 △한의사 모든 의과의료기기 사용 금지 등을 채택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