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정윤식 기자] 이정렬 서울의대 분당서울대병원 산부인과 교수가 산부인과 분야의 저명 SCI 저널 ‘인간생식(Human Reproduction)’의 부편집인(Associate Editor)으로 최근 위촉됐다. 이 교수는 앞으로 학술지에 투고되는 각종 논문에 대한 심사 및 선정 등 편집인 직책을 수행하게 된다.

이정렬 교수는 난임, 가임력보존 및 최소침습수술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결과들을 지속적으로 발표했으며 특히 여성 암환자 및 만혼 여성의 난자·난소 동결 등 가임력보존 치료와 흉터를 최소화하는 단일절개 복강경 수술의 안전성 및 효율성에 대한 연구에 집중해와 뛰어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임상의학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1997년)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과 석·박사를 취득했으며 현재 Obstetrics and Gynecology Sciences, Frontiers in Endocrinology, Plos One 등 국내외 여러 저명 학술지에서 편집위원 및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Human Reproduction’은 세계 최초의 시험관 아기를 탄생시켜 노벨 생리의학상을 받은 로버트 에드워즈(Robert Edwards) 박사에 의해 창립된 생식의학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학술지로 전 세계에서 발행되는 학술지를 평가하고 순위를 부여하는 Journal Citation Report(JCR)의 분야별 학술지 순위에서 생식의학 분야 1위, 산부인과학 분야 4위(리뷰저널 제외)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