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침습 역류 치료 시스템 개발 스타트업 인수 옵션

밀리피드

[의학신문·일간보사=김자연 기자] 보스턴 사이언티픽이 승모판 역류 치료 기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인 밀리피드와 총 5억4000만달러 규모로 인수 옵션 계약을 체결했다.

IRIS 경도관 고리성형 링

이에 따라 보스턴 사이언티픽은 선금 9000만달러 규모로 밀리피드의 일부 주식을 인수하고 앞으로 나머지 사업을 사들일 권리를 얻었다.

즉, 양사의 옵션은 내년 말까지 만료되는 가운데 어느 때라도 첫 임상시험 완료 시기 까지 인수가 완료되면 보스턴 사이언티픽은 추가로 밀리피드에 3억2500만달러와 함께 판매 목표 달성에 따라 1억2500만달러를 더 줄 수 있다.

밀리피드는 고령 또는 여러 동반질환 환자가 겪기 쉬우며 개심술의 생존율이 낮은 중증 승모판 역류 치료를 위해 승모판 고리의 크기 복구시키는 IRIS 경도관 반경성 고리성형 링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이같은 최소 침습적 접근을 통해 조기에 효과적 중증 승모판 역류 치료 기회를 제공하며 심부전으로의 진행도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보스턴 사이언티픽은 기대했다.

이밖에도 작년에는 에드워즈 라이프사이언스가 승모판막 교체 업체인 카디에이큐 밸브 테크놀로지스를 3억5000만달러에 인수한데 이어 퇴행적 승모판 역류 복구 기기를 개발하는 하푼 메디컬을 2억5000만달러에 사들인 바 있다.

더불어 라이벌인 애보트와 메드트로닉도 각각 텐다인과 트웰브를 통해 비슷한 교체 기술 권리를 확보한 바 있다.

이처럼 경피적 카테터 대동맥판막 삽입(TAVR) 시장 성공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경도관 승모 판막 치료 시장에도 기회가 열리고 있다고 피어스바이오텍은 평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